언어 자료구조 알고리즘/프로그래밍 실습

[C# 제어문 실습] 콘솔 응용프로그램에서 메뉴 선택하기

언제나휴일 2017. 9. 5.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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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제어문 실습] 콘솔 응용프로그램에서 메뉴 선택하기



//6. 특정 프로그램의 메뉴로 F1은 회원 자료 추가, F2는 회원 자료 삭제, F3은 회원 자료 검색, F4는 전체 회원 자료 보기이며 ESC는 프로그램 종료입니다. 사용자로부터 메뉴를 입력받은 후에 F1~F4사이의 키를 입력하면 어떠한 메뉴를 선택하였는지 출력하고 ESC이며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그 외의 키를 입력하면 "잘못 선택하였습니다." 메시지를 출력합니다. 그리고 ESC를 입력하지 않았을 때는 위 과정을 반복합니다.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using System;

 

namespace 반복문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Key key = ConsoleKey.NoName;

            //반복((key = 메뉴 선택) ESC가 아니라면)

            while ((key = SelectMenu()) != ConsoleKey.Escape)

            {

                switch (key)//선택한 키에 따라

                {

                    case ConsoleKey.F1: Console.WriteLine("회원 자료 추가"); break;//F1이면 추가

                    case ConsoleKey.F2: Console.WriteLine("회원 자료 삭제"); break;//F2면 삭제

                    case ConsoleKey.F3: Console.WriteLine("회원 자료 검색"); break;//F3이면 검색

                    case ConsoleKey.F4: Console.WriteLine("전체 회원 자료 보기"); break;//F4면 전체 보기

                    default: Console.WriteLine("잘못 선택하였습니다."); break;//기타 잘못 선택

                }

                Console.WriteLine("아무키나 누르세요.");

                Console.ReadKey();

            }

 

        }

 

        private static ConsoleKey SelectMenu()

        {

            Console.Clear();

            Console.WriteLine("=== 학생 관리 프로그램 메뉴 ===");

            Console.WriteLine("F1: 추가 F2:삭제 F3:검색 F4:전체 보기");

            Console.WriteLine("ESC: 프로그램 종료");

            return Console.ReadKey().Key;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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