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8/07 2

훈련과정 편성 – 훈련운영계획서 – 1. 표지

훈련과정 편성 – 훈련운영계획서 – 1. 표지 훈련과정 편성에서 훈련과정명을 정하고 훈련 모듈(능력 단위)을 선정하고 훈련할 순서와 시간 및 교과목을 결정하였다면 이를 토대로 훈련운영계획서를 작성합니다. 훈련운영계획서는 표지, 훈련개요, 교과목별 교수계획서로 구성합니다. 여기에서는 앞에서 작성한 에 관해 훈련운영계획서를 작성할게요.[그림 1] 편성 교과목 총괄표 먼저 표지 제작입니다. 표지에는 개발일자, 과정명, 훈련과정 국가직무능력표준 분류, 훈련기관명을 명시합니다. 다음 [그림 2]는 에 관한 훈련운영계획서 표지입니다.[그림 2] 훈련운영계획서 표지 훈련과정 국가직무능력표준 분류를 보면 두 개의 항목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주된 훈련 모듈(직무 능력)은 에 관한 것이지만 은 에 관한 것입니다. 이처럼 두..

훈련과정 편성 – 훈련 모듈(NCS 능력단위) 선택하여 편성 교과목 결정하기

훈련과정 편성 – 훈련 모듈(NCS 능력단위) 선택하여 편성 교과목 결정하기NCS 기반 교육 과정 편성에서 과정명을 정하였다면 구체적으로 교육 훈련할 것을 결정하세요. NCS 기반 교육 과정 편성에서 훈련할 것을 결정할 때는 훈련 모듈을 선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NCS의 훈련 모듈은 NCS 능력 단위마다 제공하고 있습니다. NCS 능력 단위는 NCS의 분류체계의 세분류별로 직무분석을 통해 개발한 것입니다. NCS에서는 능력 단위별로 분류 번호를 부여하고 있으며 현재(2017년 기준)는 14자리로 표현합니다. NCS 능력 단위 분류 번호는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 세분류, 능력 단위와 언더 바, 개발연도 및 버전으로 구성합니다.[그림 1] NCS 능력 단위 분류 번호 NCS 기반 교육을 할 때는 NC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