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8/09 3

훈련과정 편성 – 훈련운영계획서 – 5. 종합평가서

훈련과정 편성 – 훈련운영계획서 – 5. 종합평가서종합평가서는 학생별로 과정에서 평가한 결과를 종합적으로 작성하는 것입니다. 평가 결과는 과목별로 구분하고 훈련 모듈(능력단위)별로 성취수준을 기재합니다.[그림 1] 종합평가서

훈련과정 편성 – 훈련운영계획서 – 4. 수행평가서

훈련과정 편성 – 훈련운영계획서 – 4. 수행평가서수행평가서는 교수계획서와 함께 작성합니다.수행평가서는 훈련생(학습자) 마다 수행 평가를 한 문서입니다. 그리고 수행평가서는 능력단위마다 평가합니다.수행평가서는 학습자 명, 평가자 명, 평가일시, 교과목명, 능력단위 분류번호와 능력단위명, 평가방법, 전체평가, 수행준거로 구성합니다. 평가일시는 훈련생(학습자)가 평가를 실시한 일자를 기록합니다. 수행 평가는 최대 3회를 부여합니다. 1차에 평가를 받지 않거나 성취수준에 도달하지 못하면 X 표시를 하며 2차에 평가를 다시 합니다. 만약 2차 평가도 받지 않거나 성취수준에 도달하지 못하면 X 표시를 하며 3차에 평가를 다시 합니다.[그림 1] 평가일시평가방법은 훈련생(학습자)이 받을 평가방법을 제시합니다. 그리..

훈련과정 편성 – 훈련운영계획서 – 3. 교과목별 교수계획서 II

훈련과정 편성 – 훈련운영계획서 – 3. 교과목별 교수계획서 II이번에는 교과목별 교수계획서에서 세부 교수계획 작성방법을 알아볼게요. 세부 교수계획에는 세부 지도목표, 지도내용, 교수학습방법, 평가방법, 장비 및 공구를 작성합니다. 먼저 세부 지도목표는 NCS 기반 훈련기준의 과정/과목(능력단위)별 훈련목표를 활용하여 제시합니다. 이 때 “~할 수 있다.” 형태로 작성합니다. 다음은 교과목의 세부 지도목표입니다.[그림 1] 세부 지도목표 - 응용소프트웨어개발을 위하여 운영체제,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의 기초 기술을 적용하고 응용개발에 필요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에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의 기초문법을 적용하고 언어의 특징과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기본 응용소프트웨어를 구현할 수 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