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4/09 2

[미디 파일] 미디 파일 구조 분석 및 프로그래밍 2 - Head 청크, Mthd

[미디 파일] 미디 파일 구조 분석 및 프로그래밍 2 - Head 청크, Mthd 참고할 파일: 안녕하세요. 언제나 휴일, 언휴입니다. (이 글은 동영상 강의와 내용이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이전 글에서 미디 파일은 청크들의 집합이라는 얘기와 함께 이를 확인하는 C# 소스 코드를 소개하였습니다. 이번에는 미디 파일의 청크 중에 Head 청크의 구조를 알아보고 이를 분석하는 C# 소스 코드를 소개할게요. [미디 파일 head 청크 구조] 미디 파일의 head 청크는 14 바이트로 구성합니다. 청크 타입부분의 값은 ASCII 코드에서 Mthd에 해당하는 값(16진수로 4D 54 68 64)이 옵니다. 헤드 청크의 길이는 6바이트입니다. Head 청크의 데이터는 포멧, 트랙 개수, d..

[미디 파일] 미디 파일 구조 분석 및 프로그래밍 1 - 청크 목록

[미디 파일] 미디 파일 구조 분석 및 프로그래밍 1 - 청크 목록 안녕하세요. 언제나 휴일, 언휴예요. 다음은 앞으로 작성할 미디 분석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소개하고 알아보는 동영상입니다. 프로그램 소개 이 동영상은 이번 게시글에 있는 내용을 소재로 한 강의 동영상입니다. (이 글은 동영상 강의와 본문은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이번에는 미디 파일 구조를 간단히 알아보고 이를 분석하는 간단한 응용 프로그램을 작성해 보기로 할게요. 먼저 미디(Midi)는 Musical Instrument Digital interface로 전자악기의 디지털 데이터를 주고 받기 위한 표준 규격입니다. 여기에서는 미디 파일 구조를 점진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이용하는 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작성해 나가기로 할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