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6 12

[NCS 실습, 응용 SW엔지니어링] 화면 구현(2001020225_16v4)

[NCS 실습, 응용 SW엔지니어링] 화면 구현(2001020225_16v4) 평가일시2018년 6월 29일훈련생 과정명파이썬&자바 응용SW개발자 양성평가유형포트폴리오교과목설계 및 구현훈련교사 장 문 석 (인)능력단위명화면구현(2001020225_16v4)성취기준5점(매우우수), 4점(우수), 3점(보통), 2점(미흡), 1점(매우미흡)능력단위요소문항교수자 평가성취수준점수환산UI 설계 확인하기(2001020225_16v4.1) 위는 도서 관리 프로그램에 관한 구조이다. 이를 통해 알 수 있는 사실을 기술하시오. 참고로 도서는 번호, 제목, 내용, 이미지, 일시 정보를 갖고 있으며 메인 폼에는 모든 도서의 기본 정보(번호, 제목, 일시)를 리스트 뷰로 보여준다. UI 구현하기(2001020225_16v4...

[NCS 실습, 응용 SW엔지니어링] 데이터 입출력 구현(2001020205_16v4)

[NCS 실습, 응용 SW엔지니어링] 데이터 입출력 구현(2001020205_16v4) 평가일시2018년 6월 5일 ~ 6월 7일훈련생 과정명파이썬&자바 응용SW개발자 양성평가유형포트폴리오교과목설계 및 구현훈련교사 홍 길 동 (인)능력단위명데이터 입출력 구현(2001020205_16v4)성취기준5점(매우우수), 4점(우수), 3점(보통), 2점(미흡), 1점(매우미흡)능력단위요소문항교수자 평가성취수준점수환산물리 데이터저장소 설계하기(2001020205_16v4.2) 1. 회원 가입 서비스를 제공한다. 2. 회원은 자신의 게시판을 만들 수 있다.(개수 한정 없음) 3. 회원은 자신의 게시판을 선택하여 원하는 글을 작성할 수 있다. 4. 회원은 자신의 글을 검색 및 조회할 수 있다. 5. 회원 정보 및 게시..

[NCS 실습, 응용 SW엔지니어링] 데이터 입출력 구현 - 논리 데이터 저장소 확인하기

[NCS 실습, 응용 SW엔지니어링] 데이터 입출력 구현 - 논리 데이터 저장소 확인하기 평가일시2018년 6월 1일훈련생 과정명파이썬&자바 응용SW개발자 양성평가유형포트폴리오교과목설계 및 구현훈련교사 홍 길 동 (인)능력단위명데이터 입출력 구현(2001020205_16v4)성취기준5점(매우우수), 4점(우수), 3점(보통), 2점(미흡), 1점(매우미흡)능력단위요소문항교수자 평가성취수준점수환산논리 데이터 저장소 확인하기(2001020205_16v4.1) -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회사 이름을 설정할 수 있다.- 도서를 추가할 수 있다. 도서명, 저자명, 보유 도서를 입력 인자로 받아 도서 개체를 생성- 도서를 입고할 수 있다. 도서명으로 도서를 검색한 후에 입고 도서 개수를 입력받는다. 해당 도서 개체의 ..

[기술 포트폴리오] 원격지 프락시 패턴 적용하기

[기술 포트폴리오] 원격지 프락시 패턴 적용하기 원격지 프락시 패턴 적용하기 핵심 기술 소프트웨어 설계 (원격지 프락시 패턴) 개발기간 2018.6.22 프로그램 개요 서버 측에 있는 카메라 개체를 클라이언트 측에 있는 프락시 개체를 이용하여 제어한다. 이 때 프락시와 카메라는 같은 인터페이스를 구현 약속한다. 언어/기술/지식 언어: C# 지식: GoF의 디자인 패턴 설계 및 실행화면 [클래스 다이어그램] [실행화면] 기타 소켓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지 못하는 팀원에게 소켓 프로그래밍의 일부를 작업 분배할 때 유용할 것이라 생각하였음. 참고 파일참고 사이트12. 프락시 패턴(Proxy Pattern) – 원격지 프락시12. 원격지 프락시 설계12. 원격지 프락시 구현

[NCS 실습, 응용 SW엔지니어링] 요구사항 확인 (2001020201_16v3)

[NCS 실습, 응용 SW엔지니어링] 요구사항 확인 (2001020201_16v3) 평가일시2018년 5월 29일훈련생 과정명파이썬&자바 응용SW개발자 양성평가유형포트폴리오교과목설계 및 구현훈련교사 김 동 현 (인)능력단위명요구사항 확인 (2001020201_16v3) 성취기준5점(매우우수), 4점(우수), 3점(보통), 2점(미흡), 1점(매우미흡)능력단위요소문항교수자 평가성취수준점수환산현행 시스템 분석하기(2001020201_16v3.1) PIProcessor는 피사체에 인물을 부드럽게 보정하는 형식으로 피사체(Original) 속성(가져오기, 설정하기), 이미지 변환(ChangePeople), 사진(Result) 속성(가져오기)를 제공한다. AIProcessor는 피사체에 동물을 부드럽게 보정하는 ..

[NCS 실습, 응용 SW엔지니어링] 서버 프로그램 구현(2001020211_16v4)

[NCS 실습, 응용 SW엔지니어링] 서버 프로그램 구현(2001020211_16v4) 평가일시2018년 5월 29일훈련생 과정명파이썬&자바 응용SW개발자 양성평가유형포트폴리오교과목설계 및 구현훈련교사 김 동 현 (인)능력단위명서버프로그램 (2001020211_16v4) 성취기준5점(매우우수), 4점(우수), 3점(보통), 2점(미흡), 1점(매우미흡)능력단위요소문항교수자 평가성취수준점수환산개발환경 구축하기(2001020211_16v4.1) 서버 측에 카메라 개체가 있고 클라이언트 측에 리모트 컨트롤러가 있다. 리모트 컨트롤러는 서버 측에 연결하여 “사진 찍다.”, “모드를 변경”, “모드 확인”명령을 내릴 수 있다. 서버 측에서는 리모트 컨트롤러의 명령에 따라 카메라를 제어한다. 위 시스템을 구축하기 ..

[포트폴리오] MVC 패턴을 적용한 도서관리 프로그램

[포트폴리오] MVC 패턴을 적용한 도서관리 프로그램 MVC 패턴을 적용한 도서관리 프로그램 핵심 기술 소프트웨어 설계 (옵저버 패턴, 단일체 패턴) 개발기간 2018.5.19 프로그램 개요 회원 관리 프로그램을 MVC 패턴을 적용하여 데이터 Model과 화면 View, 프로그램 Control사이의 관계를 느슨하게 작성 언어/기술/지식 언어: C# 기술: Windows Forms with C# 지식: GoF의 디자인 패턴 설계 및 실행화면 [클래스 다이어그램] 기타 설계 능력을 통해 관계를 느슨하게 만들어 유지보수 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참고 파일

[NCS 실습, 응용 SW엔지니어링] 화면설계(2001020224_16v4)

[NCS 실습, 응용 SW엔지니어링] 화면설계(2001020224_16v4) 평가일시2018년 6월 19일훈련생 과정명파이썬&자바 응용SW개발자 양성평가유형포트폴리오교과목설계 및 구현훈련교사장 문 석 (인)능력단위명화면설계(2001020224_16v4)성취기준5점(매우우수), 4점(우수), 3점(보통), 2점(미흡), 1점(매우미흡)능력단위요소문항교수자 평가성취수준점수환산UI 요구사항 확인하기(2001020224_16v4.1) 다음의 시나리오를 보고 UI 요구사항에 맞게 필요한 폼과 컨트롤을 결정하여라. 메인 폼: 회원 목록을 보여준다. 추가 폼을 선택할 수 있다. 상세 폼을 선택할 수 있다. 변경 폼을 선택할 수 있다. 회원 정보를 삭제할 수 있다. 추가 폼: 추가할 회원의 일련 번호를 보여준다.회원 ..

[NCS 실습, 응용 SW엔지니어링] 인터페이스 설계 - 인터페이스 상세 설계하기

[NCS 실습, 응용 SW엔지니어링] 인터페이스 설계 - 인터페이스 상세 설계하기 평가일시2018년 4월 30일 ~ 5월 1일훈련생 과정명파이썬&자바 응용SW개발자 양성평가유형포트폴리오교과목설계 및 구현훈련교사 김 동 현 (인)능력단위명인터페이스 설계(2001020218_16v4)성취기준5점(매우우수), 4점(우수), 3점(보통), 2점(미흡), 1점(매우미흡)능력단위요소문항교수자 평가성취수준점수환산인터페이스 상세 설계하기(2001020218_16v4.3) 카메라 테스트 응용 프로그램은 카메라 라이브러리를 참조하여 만들 것이다. 카메라 라이브러리에는 카메라와 렌즈, 그리고 공장이 있다. 카메라와 렌즈는 두 종류(E, H)가 있다. E카메라는 E렌즈와 호환성이 있고 H카메라는 H렌즈와 호환성이 있다. 공장..

[NCS 실습, 응용 SW엔지니어링] 인터페이스 설계 - 인터페이스 대상 식별하기

[NCS 실습, 응용 SW엔지니어링] 인터페이스 설계 - 인터페이스 대상 식별하기 평가일시2018년 4월 30일 ~ 5월 1일훈련생 과정명파이썬&자바 응용SW개발자 양성평가유형포트폴리오교과목설계 및 구현훈련교사 김 동 현 (인)능력단위명인터페이스 설계(2001020218_16v4)성취기준5점(매우우수), 4점(우수), 3점(보통), 2점(미흡), 1점(매우미흡)능력단위요소문항교수자 평가성취수준점수환산인터페이스 대상 식별하기(2001020218_16v4.2) 카메라 테스트 응용 프로그램은 카메라 라이브러리를 참조하여 만들 것이다. 카메라 라이브러리에는 카메라와 렌즈, 그리고 공장이 있다. 카메라와 렌즈는 두 종류(E, H)가 있다. E카메라는 E렌즈와 호환성이 있고 H카메라는 H렌즈와 호환성이 있다. 공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