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 접근성] TogglePattern, TransformPattern
TogglePattern
TogglePattern은 변할 수 있는 상태의 집합에서 순환 형태로 상태를 설정하는 컨트롤에서 지원하는 패턴입니다.
System.Object
System.Windows.Automation.BasePattern
System.Windows.Automation.TogglePattern
네임스페이스:
System.Windows.Automation
어셈블리:
UIAutomationClient(UIAutomationClient.dll)
TogglePttern의 Current 및 Cached 속성으로 TogglePatternInformation 구조체를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TogglePatternInformation 구조체에는 Toggle 상태를 가져오기 할 수 있는 속성을 제공합니다.
public ToggleState ToggleState { get; }
그리고 TogglePattern 클래스에서는 Toggle 메서드를 제공하여 프로그램 방식으로 원하는 상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식별에 사용하는 정적 멤버 필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public void Toggle()
멤버명 |
설명 |
Pattern |
TogglePattern 패턴 식별 |
ToggleStateProperty |
ToggleState 속성 식별 |
[표] TogglePattern 클래스의 정적 멤버 필드
Transform 패턴은 이동 및 크기 조절 또는 회전할 수 있는 컨트롤에서 지원하는 패턴입니다.
System.Object
System.Windows.Automation.BasePattern
System.Windows.Automation.TransformPattern
네임스페이스:
System.Windows.Automation
어셈블리:
UIAutomationClient(UIAutomationClient.dll)
TransformPattern의 Current 및 Cached 속성으로 TransformPatternInformation 구조체를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TransformPatternInformation 구조체에는 이동, 크기 조절, 회전할 수 있는지 가져오기 할 수 있는 속성을 제공합니다.
속성명 |
설명 |
CanMove |
이동 가능 |
CanResize |
크기 조절 가능 |
CanRotate |
회전 가능 |
[표 5.25] TransformPatternInformation 구조체의 속성
그리고 ScrollPattern 클래스에서는 Move, Resize, Rotate 메서드를 제공하여 프로그램 방식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public void Move(double x,double y)
public void Resize(double width,double height)
public void Rotate(double degre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