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생성 패턴들
1. 추상 팩토리 패턴(Abstract Factory Pattern)
호환성 있는 개체군을 하나의 팩토리 개체를 통해 생성하게 함으로써 사용자 편의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
2. 빌더 패턴(Builder Pattern)
개체를 생성하는 과정이 복잡하면 생성하는 알고리즘을 빌더에 구현하여 빌더 개체를 통해 복잡한 개체 생성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2016/04/25 - [프로그래밍 기술/Escort GoF의 디자인 패턴 C#] - [C#] 2. 빌더 패턴(Builder Pattern) - 개요, 시나리오
3. 팩토리 메서드 패턴(Factory Method Pattern)
생성할 개체의 형태가 정형화되어 있지 않을 때 생성할 개체에 대한 구체적인 형태를 서브 클래스에서 정의할 때 사용된다.
4. 원형 패턴 (Prototype Pattern)
단순히 멤버 필드의 초기값이나 한계값에 차이가 있는 파생 클래스가 너무 많아질 수 있다면 견본 개체를 여러 개를 두고 견본 개체를 통해 원하는 형태의 개체를 생성함으로써 복잡한 파생 클래스를 만들지 않게 도와준다.
2016/04/25 - [프로그래밍 기술/Escort GoF의 디자인 패턴 C#] - [C#]4. 원형 패턴(Prototype Pattern) - 설계(Design)
5. 단일체 패턴(Singleton Pattern)
프로그램내부에 특정 클래스 형식의 인스턴스가 하나만 존재하게 하여 여러 곳에서 같은 개체에 접근하고자 할 때 사용된다.
2016/04/26 - [프로그래밍 기술/Escort GoF의 디자인 패턴 C#] - [C#] 단일체 패턴(Singleton Pattern) - 개요, 시나리오
'프로그래밍 기술 > Escort GoF의 디자인 패턴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2. 빌더 패턴(Builder Pattern) - 설계 (0) | 2016.04.25 |
---|---|
[C#] 2. 빌더 패턴(Builder Pattern) - 개요, 시나리오 (0) | 2016.04.25 |
[C#] 1. 추상 팩토리 패턴 (Abstract Factory Pattern) - 구현 (0) | 2016.04.25 |
[C#] 1. 추상 팩토리 패턴 (Abstract Factory Pattern) - 설계(Design) (0) | 2016.04.25 |
[C#] 1. 추상 팩토리 패턴 (Abstract Factory Pattern) - 개요, 시나리오 (0) | 2016.04.25 |
[소프트웨어 패턴 C#] 25. 방문자 패턴(Visitor Pattern) (0) | 2016.04.17 |
[소프트웨어 패턴 C#] 24. 템플릿 메서드 패턴(Template Method Pattern) (2) | 2016.04.17 |
[소프트웨어 패턴 C#] 23.전략 패턴(Strategy Pattern) (0) | 2016.04.17 |
[소프트웨어 패턴 C#] 22. 상태 패턴(State Pattern) (0) | 2016.04.17 |
[소프트웨어 패턴 C#] 21.감시자 패턴(Observer Pattern) (0) | 2016.04.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