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취미/언제나 휴일2(IT 소설)

11. 역할 분담 (언제나 휴일2, IT 소설)

언제나휴일 2016. 5. 15. 13:41
반응형

11. 역할 분담 (언제나 휴일2, IT 소설)



프로젝트 전체 일정에서 15일이 지난 지금 아키텍쳐링 작업의 끝이 보인다. 제안서에서 5일, 요구 파악 단계에서 5일, 그리고 아키텍쳐링 단계에서 5일을 소모했다. 아키텍쳐 단계에서 컴포넌트 다이어그램을 기반으로 작업 분배를 하기로 하였다.

 

 시맨틱 검색을 위한 DB관리는 상은이가 맡기로 하였고 나와 미영이는 서버 파트와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패킷들을 라이브러리화 하는 작업을 맡고 선수가 Peer를 담당할 것이다. 현재 선수의 Peer의 프로토 타이핑이 작성되었고 상은이는 DB로 사용할 Access를 프로그램 방식으로 접근하는 예광탄을 만들었다. 이제 나와 미영이가 패킷을 라이브러리화 하는 기술에 대한 예광탄을 쏘아올려 조원들로 하여금 해당 기술을 전파하고 우리가 만드는 라이브러리를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게 해야 한다.

 

 다른 조들도 우리 조와 비슷하게 패킷 라이브러리화 하는 작업을 맡은 이들이 있어서 강의가 끝나고 난 저녁시간부터 함께 스터디를 하기 시작했다. 우리는 패킷 타이징하기 위한 기초 클래스를 정의하고 프로젝트에서 사용할 구조로 패킷 헤더와 바디 형태를 지니는 구조의 파생 클래스를 정의하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시퀀스 다이어 그램에서 정의한 가입 패킷 클래스와 정의된 패킷을 생성하는 패킷 팩토리 클래스를 정의함으로써 기본적인 패킷 라이브러리화 하는 기본적인 기술을 익혔다.

 

 밤이 깊어가고 시계 추가 2월 21일을 마감하고 2월 22일로 바뀌어 갈 즈음해서 우리 조는 오늘의 업무를 마감하고 구체적인 스케쥴에 대해서는 새롭게 시작하는 하루의 오후 시간에 하기로 하였다.


참고 

4조 프로젝트 설계 및 구현 일정


언제나 휴일2

1. 새로운 도전 (언제나 휴일2, IT 소설)

2. 첫 미팅 (언제나 휴일2, IT 소설)

3. 풋나기 (언제나 휴일2, IT 소설)

4. 미션1 클리어, Next Go Go! (언제나 휴일2, IT 소설)

5. 이상한 나라의 강리스 (언제나 휴일2, IT 소설)

6. 나의 Guru들 (언제나 휴일2, IT 소설)

7. workshop (언제나 휴일2, IT 소설)

8. 약속 (언제나 휴일2, IT 소설)

9. 미리보기 (언제나 휴일2, IT 소설)

10. Turning Point (언제나 휴일2, IT 소설)

12. 코어 (언제나 휴일2, IT 소설)

13. 중간 정점 (언제나 휴일2, IT 소설)

14. Hello, .NET!!! (언제나 휴일2, IT 소설)

15. C# 강의가 끝나다. (언제나 휴일2, IT 소설)

16. 리모팅 (언제나 휴일2, IT 소설)

17. UX (언제나 휴일2, IT 소설)

18. 모모 (언제나 휴일2, IT 소설)

19. 우리들의 이야기 (언제나 휴일2, IT 소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