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 자료구조 알고리즘/디딤돌 Java 언어 Part1

[Java] 3. 제어문

언제나휴일 2016. 4. 4. 09:25
반응형

출간일 2016년 11월 28일

판매가 2000원

형태 ebook


이 책의 모든 내용은 http://ehpub.co.kr에 공개하고 있습니다.

학습에 도움이 되시면 ebook을 구입하여 소장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언제나 휴일 출판사의 수익금의 대부분은 아프리카에 기부하고 있습니다.



 3. 제어문

 

 컴퓨터 프로그램은 조건에 따라 수행할 작업을 결정하거나 특정 데이터의 값에 따라 수행해야 할 작업을 결정하고 특정 조건이 만족할 때 반복해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Java 언어에서도 이와 같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코드를 작성하기 위한 문법을 제공하는데 일반적으로 제어문이라 말합니다.

 

 Java 언어에서 제공하는 제어문은 크게 조건에 따라 수행할 작업을 결정하는 조건문과 특정 데이터의 값에 따라 수행할 작업을 결정하는 선택문, 특정 조건이 만족할 때 반복해서 수행하는 반복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제어문을 학습할 때 사용할 프로젝트를 하나 생성한 후에 진입점 main을 포함하는 Program 클래스를 추가하고 static Scanner 개체를 생성해 놓으세요.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Program {

    static Scanner scanner = new Scanner(System.in);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앞으로 제어문의 각 문법을 테스트하기 위한 부분은 앞에서 했었던 방식처럼 static 메서드를 추가하여 사용하기로 할게요.


3.1 조건문

3.2 선택문

3.3 반복문 (while, for, break, break 레이블, continu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