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0.3 요구 분석 및 정의
요구 분석 및 정의 단계에서는 제안서와 시나리오 등을 기반으로 프로젝트에 이해관계가 있는 사람들의 요구 사항을 분석하는 것에서부터 출발합니다. 이 에이치 프로젝트에서는 제안서는 생략되었기 때문에 이해 관계자 조사나 이들의 요구 사항은 없습니다. 이러한 관계로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유즈케이스 다이어그램을 작성하는 것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이 에이치 프로그램은 사용하는 외부의 서비스가 존재하지 않고 최종 사용자만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최종 사용자는 유닛 생성과 초점 이동, 유닛 이동, 전체 상황 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초점 이동이 선택되면 선택 장소에 따라 할 수 있는 것이 달라집니다.
[그림 10.1]
공연장에서는 공연 관람하기, 무대로 올라가기, 유닛 이 에이치 나라로 복귀하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림 10.2]
주거지에서는 소등하기, 휴식하기, 유닛 이 에이치 나라로 복귀하기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림 10.3]
주의할 것은 이후 시퀀스 다이어그램을 작성할 때에는 최종 사용자에 의해 프로그램이 시작할 때 초기화 과정과 종료화 과정도 작성하시면 좀 더 효과적입니다.
(모든 동영상 강의는 무료입니다.)
반응형
'언어 자료구조 알고리즘 > Escort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OOP 프로그래밍 실습 - 상세 구현하기 (0) | 2016.04.15 |
---|---|
[C++] OOP 프로그래밍 실습 - 접근 권한이 public인 멤버 메서드 (0) | 2016.04.15 |
[C++] 상세 설계 및 구현, 클래스 추가 및 관계에 따른 헤더 포함 (0) | 2016.04.15 |
[C++] OOP 프로그래밍 실습 - 설계(시퀀스 다이어그램) (0) | 2016.04.15 |
[C++] OOP 프로그래밍 실습 - 설계 (클래스 다이어그램) (0) | 2016.04.15 |
[C++] OOP 프로그래밍 실습, 개발 공정 및 시나리오 (0) | 2016.04.15 |
[C++] 템플릿 클래스 만들기 (0) | 2016.04.15 |
[C++] 템플릿 클래스 (0) | 2016.04.15 |
[C++] 명시적 템플릿 인수 사용 (0) | 2016.04.15 |
[C++] 전역 템플릿 함수 (0) | 2016.04.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