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정답] 40. 선택문(switch case)
◈ 기본 연습
하나의 문자를 입력받아 ‘i’ 혹은 ‘I’일 때는 추가, ‘d’ 혹은 ‘D’일 때는 삭제 , ‘s’ 혹은 ‘S’일 때는 검색, ‘l’, ‘L’일 때는 전체 출력이라고 화면에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답:
//하나의 문자를 입력받아 ‘i’ 혹은 ‘I’일 때는 추가, ‘d’ 혹은 ‘D’일 때는 삭제,
//‘s’ 혹은
‘S’일 때는 검색,
‘l’, ‘L’일 때는 전체 출력이라고 화면에 출력하는 프로그램
#include <stdio.h>
int main(void)
{
char key;
printf("I:추가 D:삭제 S:검색 L:전체 출력\n");
printf("메뉴 선택:");
scanf_s("%c", &key,1);
switch (key)
{
case 'i': case 'I': printf("추가\n"); break;
case 'd': case 'D': printf("삭제\n"); break;
case 's': case 'S': printf("검색\n"); break;
case 'l': case 'L': printf("전체 출력\n"); break;
default: printf("잘못 선택하셨네요."); break;
}
return 0;
}
반응형
'언어 자료구조 알고리즘 > 디딤돌 C언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답] 디딤돌 C언어 47. 포인터 + 정수 (0) | 2016.05.01 |
---|---|
[정답] 디딤돌 C언어 46. 배열 선언문 (0) | 2016.05.01 |
[정답] 디딤돌 C언어 44.정리하기(제어문) (0) | 2016.05.01 |
[정답] 디딤돌 C언어 43. 제어문 연습 - 별출력 (0) | 2016.04.30 |
[정답] 41. 반복문(while, do while, for) (0) | 2016.04.30 |
[정답] 디딤돌 C언어 39. 조건문(if, else) (0) | 2016.04.30 |
[정답] 디딤돌 C언어 38. 정리하기 (연산자) (0) | 2016.04.30 |
[정답] 디딤돌 C언어 36. 증감 연산자 (0) | 2016.04.30 |
[정답] 디딤돌 C언어 35. 대입 연산자 (0) | 2016.04.30 |
[정답] 디딤돌 C언어 34. 쉬프트 연산자 (0) | 2016.04.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