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 자료구조 알고리즘/프로그래밍 실습

[C# 제어문 실습 예제 코드] 메뉴 선택하기

언제나휴일 2017. 9. 1. 0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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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제어문 실습 예제 코드] 메뉴 선택하기




//특정 프로그램의 메뉴로 F1은 회원 자료 추가, F2는 회원 자료 삭제,

//F3은 회원 자료 검색,F4는 전체 회원 자료 보기이며

//ESC는 프로그램 종료입니다.

//사용자로부터 메뉴를 입력받은 후에 F1~F4사이의 키를 입력하면

//어떠한 메뉴를 선택하였는지 출력하고 ESC이며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그 외의 키를 입력하면 "잘못 선택하였습니다." 메시지를 출력하게 하시오.

 

using System;

 

namespace 선택문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Key key;

            key = SelectMenu();

 

            switch(key)

            {

                case ConsoleKey.F1: Console.WriteLine("회원 자료 추가"); break;

                case ConsoleKey.F2: Console.WriteLine("회원 자료 삭제"); break;

                case ConsoleKey.F3: Console.WriteLine("회원 자료 탐색"); break;

                case ConsoleKey.F4: Console.WriteLine("전체 회원 자료 보기"); break;

                case ConsoleKey.Escape: Console.WriteLine("프로그램 종료"); break;

                default: Console.WriteLine("잘못 선택하였습니다."); break;

            }

        }

 

        private static ConsoleKey SelectMenu()

        {

            Console.WriteLine("=== 메뉴 ===");

            Console.WriteLine("F1: 회원 자료 추가");

            Console.WriteLine("F2: 회원 자료 삭제");

            Console.WriteLine("F3: 회원 자료 탐색");

            Console.WriteLine("F4: 전체 회원 자료 보기");

            Console.WriteLine("ESC: 프로그램 종료");

 

            Console.WriteLine("메뉴를 선택하시오.");

            return Console.ReadKey().Key;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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