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온라인 무료 공개 [Escort GoF의 디자인 패턴 C#]
책 소개
이 책은 소프트웨어 제작 시 자주 사용되는 디자인(설계) 패턴(유형)을 소개하고 C#언어로 기술하였습니다.
소프트웨어 설계에 관한 책으로 [GoF의 디자인 패턴]은 많은 개발자에게 명서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충분한 지식과 경험이 없는 상태에서 보는 것은 너무나 힘들다고 얘기합니다.
이 책에서는 GoF의 디자인 패턴에 소개된 23가지 디자인 패턴을 설명과 시나리오, 클래스 다이어그램, 구체적인 구현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어떠한 디자인 패턴이 어떻게 사용하면 좋은지를 판단하고 실제 프로그래밍에서 효과적인 설계를 할 수 있게 도와줄 것입니다.
정확한 설명으로 디자인 패턴을 설명하면 충분한 사전 지식과 경험이 있는 이들은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충분한 사전 지식과 경험이 없는 이들은 너무 어려운 철학서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각 디자인 패턴을 적용할 수 있는 시나리오를 소개하고 설계 구조와 구현까지 다루고 있어서 실제 프로그래밍에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GoF의 디자인 패턴]에 있는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시나리오에 적용한 것이므로 좀 더 명확하게 알고 싶다면 [GoF의 디자인 패턴]을 보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이 책을 통해 명서인 [GoF의 디자인 패턴]을 이해하고 실제 프로그래밍에 접목할 수 있었으면 하는 게 제 바람입니다.
목차
- [소프트웨어 설계 C#] 1부 생성 패턴들
- 1. 추상 팩토리 패턴 (Abstract Factory Pattern)
- 1. 추상 팩토리 패턴 (Abstract Factory Pattern) 설계
- 1. 추상 팩토리 패턴 (Abstract Factory Pattern) 구현
- 2. 빌더 패턴(Builder Pattern)
- 2. 빌더 패턴(Builder Pattern) 설계
- 2. 빌더 패턴(Builder Pattern) 구현
- 3. 팩토리 메서드 패턴(Factory Method Pattern)
- 3. 팩토리 메서드 패턴(Factory Method Pattern) 설계
- 3. 팩토리 메서드 패턴(Factory Method Pattern) 구현
- 4. 원형 패턴(Prototype Pattern)
- 4. 원형 패턴(Prototype Pattern) 설계
- 4. 원형 패턴(Prototype Pattern) 구현
- 5. 단일체 패턴(Singleton Pattern)
- 5. 단일체 패턴(Singleton Pattern) 설계
- 5. 단일체 패턴(Singleton Pattern) 구현
- [소프트웨어 설계 C#] 2부 구조 패턴들
- 6. 적응자 패턴(Adapter Pattern)
- 6. 적응자 패턴(Adapter Pattern) 구현
- 6. 적응자 패턴(Adapter Pattern) 설계
- 7. 가교 패턴(Bridge Pattern)
- 7. 가교 패턴(Bridge Pattern) 설계
- 7. 가교 패턴(Bridge Pattern) 구현
- 8. 복합체 패턴(Composite Pattern)
- 8. 복합체 패턴(Composite Pattern) 설계
- 8. 복합체 패턴(Composite Pattern) 구현
- 9. 장식자 패턴(Decorator Pattern)
- 9. 장식자 패턴(Decorator Pattern) 설계
- 9. 장식자 패턴(Decorator Pattern) 구현
- 10. 퍼사드 패턴(Facade Pattern)
- 10. 퍼사드 패턴(Facade Pattern) 설계
- 10. 퍼사드 패턴(Facade Pattern) 구현
- 11. 플라이급 패턴(Flyweight Pattern)
- 11. 플라이급 패턴(Flyweight Pattern) 설계
- 11. 플라이급 패턴(Flyweight Pattern) 구현
- 12. 프락시 패턴(Proxy Pattern) – 원격지 프락시
- 12. 원격지 프락시 설계
- 12. 원격지 프락시 구현
- 13. 프락시 패턴(Proxy Pattern) – 가상 프락시
- 13. 가상 프락시 설계
- 13. 가상 프락시 구현
- 14. 프락시 패턴(Proxy Pattern) – 보호용 프락시
- 14. 보호용 프락시 설계
- 14. 보호용 프락시 구현
- [소프트웨어 설계 C#] 3부 행동 패턴들
- 15. 책임 연쇄 패턴(Chain of Responsibility Pattern)
- 15. 책임 연쇄 패턴(Chain of Responsibility Pattern) 설계
- 15. 책임 연쇄 패턴(Chain of Responsibility Pattern) 구현
- 16. 명령 패턴(Command Pattern)
- 16. 명령 패턴(Command Pattern) 설계
- 16. 명령 패턴(Command Pattern) 구현
- 17. 해석자 패턴(Interpreter Pattern)
- 17. 해석자 패턴(Interpreter Pattern) 설계
- 17. 해석자 패턴(Interpreter Pattern) 구현
- 18. 반복자 패턴(Iterator Pattern)
- 18. 반복자 패턴(Iterator Pattern) 설계
- 18. 반복자 패턴(Iterator Pattern) 구현
- 19. 중재자 패턴(Mediator Pattern)
- 19. 중재자 패턴(Mediator Pattern) 설계
- 19. 중재자 패턴(Mediator Pattern) 구현
- 20. 메멘토 패턴(Memento Pattern)
- 20. 메멘토 패턴(Memento Pattern) 설계
- 20. 메멘토 패턴(Memento Pattern) 구현
- 21. 감시자 패턴(Observer Pattern)
- 21. 감시자 패턴(Observer Pattern) 설계
- 21. 감시자 패턴(Observer Pattern) 구현
- 22. 상태 패턴(State Pattern)
- 22. 상태 패턴(State Pattern) 설계
- 22. 상태 패턴(State Pattern) 구현
- 23. 전략 패턴(Strategy Pattern)
- 23. 전략 패턴(Strategy Pattern) 설계
- 23. 전략 패턴(Strategy Pattern) 구현
- 24. 템플릿 메서드 패턴(Template Method Pattern)
- 24. 템플릿 메서드 패턴(Template Method Pattern) 설계
- 24. 템플릿 메서드 패턴(Template Method Pattern) 구현
- 25. 방문자 패턴(Visitor Pattern)
- 25. 방문자 패턴(Visitor Pattern) 설계
- 25. 방문자 패턴(Visitor Pattern) 구현
반응형
'프로그래밍 관련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 무료 공개] 디딤돌 알고리즘 C언어 출간 (0) | 2016.12.25 |
---|---|
[온라인 무료 공개] 디딤돌 Java 언어 Part1 출간 (0) | 2016.11.30 |
온라인 무료 공개 [디딤돌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C++] (0) | 2016.06.15 |
온라인 무료 공개 [디딤돌 C++] (1) | 2016.06.15 |
무료 동영상 강의 Escort C++ (2) | 2016.04.18 |
삶의 질 향상을 위한 S/W 자동화 기술 UI자동화 (2) | 2016.04.06 |
스택 계산기 - C언어(컴파일러 개념 적용) (0) | 2016.04.06 |
디딤돌 원격 제어 프로그램 with C# (0) | 2016.04.06 |
Escort 나만의 웹 검색엔진 만들기 (0) | 2016.04.06 |
Escort GoF의 디자인 패턴 C# (2) | 2016.04.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