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cort GoF의 디자인 패턴 C#
책 소개
이 책은 소프트웨어 제작 시 자주 사용되는 디자인(설계) 패턴(유형)을 소개하고 C#언어로 기술하였습니다.
소프트웨어 설계에 관한 책으로 [GoF의 디자인 패턴]은 많은 개발자에게 명서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충분한 지식과 경험이 없는 상태에서 보는 것은 너무나 힘들다고 얘기합니다.
이 책에서는 GoF의 디자인 패턴에 소개된 23가지 디자인 패턴을 설명과 시나리오, 클래스 다이어그램, 구체적인 구현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어떠한 디자인 패턴이 어떻게 사용하면 좋은지를 판단하고 실제 프로그래밍에서 효과적인 설계를 할 수 있게 도와줄 것입니다.
정확한 설명으로 디자인 패턴을 설명하면 충분한 사전 지식과 경험이 있는 이들은 명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충분한 사전 지식과 경험이 없는 이들은 너무 어려운 철학서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각 디자인 패턴을 적용할 수 있는 시나리오를 소개하고 설계 구조와 구현까지 다루고 있어서 실제 프로그래밍에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GoF의 디자인 패턴]에 있는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시나리오에 적용한 것이므로 좀 더 명확하게 알고 싶다면 [GoF의 디자인 패턴]을 보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이 책을 통해 명서인 [GoF의 디자인 패턴]을 이해하고 실제 프로그래밍에 접목할 수 있었으면 하는 게 제 바람입니다.
저자 소개
저자 장문석
약력
2003년~ 2016년 3월 현재 선문비트교육센터 담임강사
2010년 응용 소프트웨어의 접근성에 대한 평가 도구 개발 논문 발표
소프트웨어 접근성 평가 도구 SAVE개발
2010년06월01일~2012년 05월 31일 QoLT 산업기술기반 지원센터 구축 사업 연구과제
집필 저서
IT 전문가로 가는 길 Escort C언어
IT 전문가로 가는 길 Escort C++
IT 전문가로 가는 길 Escort C#
IT 전문가로 가는 길 Escort 자료구조와 STL
IT 전문가로 가는 길 Escort GoF의 디자인 패턴
IT 전문가로 가는 길 Escort GoF의 디자인 패턴 C#
IT 전문가로 가는 길 Escort Pro 나만의 웹 검색 엔진 만들기
STEP BY STEP STEP 1 스택 계산기 - C언어 (컴파일러 개념 적용)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소프트웨어 자동화 기술, UI 자동화
디딤돌 C언어
디딤돌 C++
C언어 표준 라이브러리 함수 가이드
원격 제어 프로그램 with C#
목차
1부 생성 패턴들
1. 추상 팩토리 패턴 (Abstract Factory Pattern)
2. 빌더 패턴(Builder Pattern)
3. 팩토리 메서드 패턴(Factory Method Pattern)
4. 원형 패턴(Prototype Pattern)
5. 단일체 패턴(Singleton Pattern)
2부 구조 패턴들
6. 적응자 패턴(Adapter Pattern)
7. 가교 패턴(Bridge Pattern)
8. 복합체 패턴(Composite Pattern)
9. 장식자 패턴(Decorator Pattern)
10. 퍼사드 패턴(Facade Pattern)
11. 플라이급 패턴(Flyweight Pattern)
12. 프락시 패턴(Proxy Pattern) - 원격지 프락시
13. 프락시 패턴(Proxy Pattern) - 가상 프락시
14. 프락시 패턴(Proxy Pattern) - 보호용 프락시
3부 행동 패턴들
15. 책임 연쇄 패턴(Chain of Responsibility Pattern)
16. 명령 패턴(Command Pattern)
17. 해석자 패턴(Interpreter Pattern)
18. 반복자 패턴(Iterator Pattern)
19. 중재자 패턴(Mediator Pattern)
20. 메멘토 패턴(Memento Pattern)
21. 감시자 패턴(Observer Pattern)
22. 상태 패턴(State Pattern)
23. 전략 패턴(Strategy Pattern)
24. 템플릿 메서드 패턴(Template Method Pattern)
25. 방문자 패턴(Visitor Patte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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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생성 패턴 개요 (추상 팩토리 패턴, 빌더 패턴, 팩토리 메서드 패턴, 원형 패턴, 단일체 패턴)
[C#] 추상 팩토리 패턴 (Abstract Factory Pattern) - 개요, 시나리오
[C#] 추상 팩토리 패턴 (Abstract Factory Pattern) - 설계(Design)
[C#] 추상 팩토리 패턴 (Abstract Factory Pattern) - 구현
[C#] 빌더 패턴(Builder Pattern) - 개요, 시나리오
[C#] 빌더 패턴(Builder Pattern) - 설계
[C#] 빌더 패턴(Builder Pattern) - 구현
[C#] 팩토리 메서드 패턴(Factory Method Pattern) - 개요, 시나리오
[C#] 팩토리 메서드 패턴(Factory Method Pattern) - 설계(Design)
[C#] 팩토리 메서드 패턴(Factory Method Pattern) - 구현
[C#] 원형 패턴(Prototype Pattern) - 개요, 시나리오
[C#] 원형 패턴(Prototype Pattern) - 설계(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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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단일체 패턴(Singleton Pattern) - 개요, 시나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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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구조 패턴 개요(적응자 패턴, 가교 패턴, 복합체 패턴, 장식자 패턴, 퍼샤드 패턴, 플라이급 패턴, 프락시 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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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플라이급 패턴(Flyweight Pattern) - 개요, 시나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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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프락시 패턴(Proxy Pattern) 원격지 프락시 - 개요, 시나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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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프락시 패턴(Proxy Pattern) 가상 프락시 - 개요, 시나리오
[C#] 프락시 패턴(Proxy Pattern) 가상 프락시 - 설계(Design)
[C#] 프락시 패턴(Proxy Pattern) 가상 프락시 - 구현
[C#] 프락시 패턴(Proxy Pattern) 보호용 프락시 - 개요, 시나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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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행동 패턴 (책임 연쇄 패턴, 명령 패턴, 해석자 패턴, 중재자 패턴, 메멘토 패턴, 감시자 패턴, 상태 패턴, 전략 패턴, 템플릿 메서드 패턴, 방문자 패턴)
[C#] 책임 연쇄 패턴(Chain of Responsibility Pattern) - 개요, 시나리오
[C#] 책임 연쇄 패턴(Chain of Responsibility Pattern) - 설계(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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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명령 패턴(Command Pattern) - 개요, 시나리오
[C#] 명령 패턴(Command Pattern) - 설계(Design)
[C#] 명령 패턴(Command Pattern) - 구현
[C#] 해석자 패턴(Interpreter Pattern) - 개요, 시나리오
[C#] 해석자 패턴(Interpreter Pattern) - 설계(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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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반복자 패턴(Iterator Pattern) - 개요, 시나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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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중재자 패턴(Mediator Pattern) - 개요, 시나리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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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중재자 패턴(Mediator Pattern) - 구현
[C#] 메멘토 패턴(Memento Pattern) - 개요, 시나리오
[C#] 메멘토 패턴(Memento Pattern) - 설계(Design)
[C#] 메멘토 패턴(Memento Pattern) - 구현
[C#] 감시자 패턴(Observer Pattern) - 개요, 시나리오
[C#] 감시자 패턴(Observer Pattern) - 설계(Design)
[C#] 감시자 패턴(Observer Pattern) - 구현
[C#] 상태 패턴(State Pattern) - 개요, 시나리오
[C#] 상태 패턴(State Pattern) - 설계(Design)
[C#] 상태 패턴(State Pattern) - 구현
[C#] 전략 패턴(Strategy Pattern) - 개요, 시나리오
[C#] 전략 패턴(Strategy Pattern) - 설계(Design)
[C#] 전략 패턴(Strategy Pattern) - 구현
[C#] 템플릿 메서드 패턴(Template Method Pattern) - 개요, 시나리오
[C#] 템플릿 메서드 패턴(Template Method Pattern) -설계(Design)
[C#] 템플릿 메서드 패턴(Template Method Pattern) - 구현
[C#] 방문자 패턴(Visitor Pattern) - 개요, 시나리오
[C#] 방문자 패턴(Visitor Pattern) - 설계(Design)
[C#] 방문자 패턴(Visitor Pattern) -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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