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취미/언제나 휴일2(IT 소설)

17. UX (언제나 휴일2, IT 소설)

언제나휴일 2016. 5. 15. 1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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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UX (언제나 휴일2, IT 소설)



Windows Form과 WPF 강의를 하면서 자꾸 UX라는 말을 접하게 된다.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했던 경험이 우리가 작성한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고 우리가 작성한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했던 경험이 또 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야 한다고 하였다. 그러기 위해서는 응용 프로그램의 논리적인 프로그램 디자인 및 구현도 중요하지만 User Interface에 대한 부분도 가이드라인에 맞게 작성해야 한다는 것이다.

 

 Windows Form에 대한 학습을 할 때에는 크게 생각하지 않았었는데 WPF를 하다보니 이에 대한 고민이 많다. 사실 나 자신도 WPF기반으로 작성된 응용 프로그램을 경험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어떠한 스타일로 UI를 구성하는 것이 UX에 도움이 되게 하는 것인지 감이 오지 않는다.

 

 아직 WPF기반의 응용 프로그램의 UX 가이드라인을 살펴보지 못하였지만 먼저 기본적인 학습과 다양한 컨트롤 사용 및 이를 통해 유용한 응용 프로그램을 구현해 보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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